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기사] 엑스로그 DB동기화·이관·관리 솔루션, 카카오i클라우드에 등록

2023-07-04 조회수 976



기사원문



[ⓒ엑스로그] 

[ⓒ엑스로그]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실시간 데이터 이관 및 복제 기업 엑스로그(구 알투비솔루션)가 실시간 DB동기화 솔루션인 '엑스로그 포 CDC(X-LOG for CDC)'와 이기종 DBMS간 초기 이관 솔루션 '엑스로그 포 IDL(X-LOG for IDL)' 및 데이터 생명주기 관리 솔루션 '엑스로그 포 ILM(X-LOG for ILM)'을 '카카오i클라우드'에 등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i클라우드는 카카오 핵심기술이 집약된 클라우드로 퍼블릭, 프라이빗 및 여러 기업의 클라우드를 멀티, 하이브리드 등 원하는 방식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다.


회사에 따르면 데이터 이관 및 복제가 필요한 고객들은 영업대표나 채널사 등 중간단계를 거치지 않고 카카오 마켓플레이스에서 쉽고 편리하게 솔루션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사용량을 익월에 결제하는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돼 초기 도입 비용 부담 없이 데이터 관리 환경을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엑스로그 포 CDC는 DB의 변경된 트랜잭션을 추출해 복제하는 실시간 DB 복제 솔루션이다. 엑스로그 포 IDL은 DBMS 시스템 교체, 업그레이드 및 이기종 DBMS 간 데이터를 이관하는 무중단 DBMS 데이터 이관 솔루션이다. 엑스로그 포 ILM은 데이터 수명주기에 따라 보관 방식을 달리하는 DBMS 수명관리 솔루션이다.


엑스로그는 2014년 설립 이후 공공 기관을 비롯해 국방, 금융, 엔터프라이즈 등 분야에서 무중단 DB 마이그레이션, 빅데이터 실시간 통합, 재해복구 시스템 구축, 클라우드 이관, 부하 분산 등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점유율을 확대해왔다.


엑스로그 장석주 대표는 "엑스로그 데이터 관련 제품들은 국내외 특허 획득 및 GS 1등급 인증, 조달 쇼핑목 등록으로 이미 시장에서 기술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라며 "고객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클라우드 전환을 준비하는 다양한 고객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세아 기자
seeall@ddaily.c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