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DB 복제 솔루션 ‘엑스로그’ 활용해 ‘무중단 DB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 완료
[데이터넷]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전문기업 알투비솔루션(대표 장석주)은 DGB생명에 CDC(Change Data Capture, 변경 데이터 추출) 솔루션 ‘엑스로그(X-LOG)’를 공급했다고 17일 밝혔다.
‘엑스로그’는 원천 시스템의 운영계 DB의 트랜잭션 로그에서 변경 데이터를 추출해 목표 시스템의 정보계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CDC 솔루션이다. 오라클(Oracle), 티베로(Tibero), EPAS 등 국내외 대표 DBMS를 비롯해 포스트그레스큐엘(PostgreSQL), 마리아DB(MariaDB)와 같은 오픈 DBMS와 빅데이터 DB까지 복제할 수 있다. 특히 이기종 DBMS 간 복제가 가능하다는 것도 제품의 특징이다.
알투비솔루션은 DGB생명의 ‘무중단 DB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에 엑스로그를 적용해 실시간 데이터 이관을 완료했다.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서비스 연속성을 지켜야 하는 금융사의 특성을 반영해 어떠한 서비스도 중단하지 않고 데이터를 복제했으며, 단 한 건의 DB도 누락시키지 않았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DGB생명 측은 엑스로그 도입으로 TCO를 절감할 수 있었으며, ROI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다양한 산업 분야에 CDC솔루션이 적용되고 있다”며 “국산 DBMS 복제 및 이기종 DBMS 간 복제 지원 등 외산 솔루션이 제공하지 못하는 차별화된 기능을 앞세워 국내 최고 CDC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알투비솔루션은 CDC 시장의 급속한 성장을 전망해 대형 SI 사업자 및 국내외 DBMS 제조사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을 진행 중에 있다. 더불어 기술 특허, GS인증, 조달등록 등의 강점을 기반으로 2021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을 적극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엑스로그는 대법원, 삼성엔지니어링, 보험개발원, 포스코, 롯데멤버스 등 국내 공공기관과 대기업에 등에 공급됐다.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