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기사] 엑스로그,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데이터 솔루션 입점

2024-01-11 조회수 1,098



기사원문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및 이관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시장 공략 박차

[아이티데일리] 실시간 데이터 이관 및 복제 전문기업 엑스로그(대표 장석주)는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데이터 동기화 솔루션 ‘엑스로그 포 CDC(X-LOG for CDC)’ 및 이관 솔루션 ‘엑스로그 포 IDL(X-LOG for IDL)’을 등록했다고 8일 밝혔다.

‘엑스로그 포 CDC’는 DB의 변경된 트랜잭션을 추출해 복제하는 실시간 DB 복제 솔루션이다. ‘엑스로그 포 IDL’은 DBMS 시스템 교체, 업그레이드 및 이기종 DBMS 간 데이터를 이관하는 무중단 DBMS 데이터 이관 솔루션이다.

엑스로그 솔루션은 국내외 DBMS와 빅데이터 및 오픈 DBMS와의 연동이 가능하고, 특히 클라우드 상에서 이기종 데이터를 복제하고 이관하는 성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공공, 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클라우드 이관 사업에서 각광받고 있으며, 국산 제품으로 신속한 기술 지원이 가능하고 외산 대비 국내 시장 대응에 원활해 CDC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앞으로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고객들은 구독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엑스로그의 데이터 동기화 제품과 이관 솔루션을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도입시 초기 설치 비용을 절감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엑스로그 장석주 대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데이터 환경에 걸맞은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고객사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엑스로그는 최근 국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기업(CSP)에 솔루션을 적극 등록 중이다. 앞서 카카오i클라우드,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도 제품을 등록했다. 이러한 활동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현재 엑스로그는 공공 기관과 국방, 금융,  엔터프라이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무중단 DB 마이그레이션, 빅데이터 실시간 통합, 재해복구 시스템 구축, 클라우드 이관, 부하 분산 등의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현 기자 (pajh0615z@itdaily.kr)

출처 : 아이티데이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