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기사] 알투비솔루션, 해양수산부에 CDC 솔루션 공급

2023-04-03 조회수 582



기사원문



알투비솔루션, 해양수산부에 CDC 솔루션 공급  


알투비솔루션, 해양수산부에 CDC 솔루션 공급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전문기업 알투비솔루션은 최근 해양수산부 ‘지능형 해상교통정보 제2운영센터’에 CDC(Change Data Capture, 변경 데이터 추출) 솔루션 ‘엑스로그(X-LOG)’를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알투비솔루션은 2014년 8월 설립 이후 CDC 솔루션 ‘엑스로그’를 선보이며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시장을 주도해온 기업이다.

‘엑스로그’는 원천 시스템의 운영계 DB의 트랜잭션 로그에서 변경된 데이터를 추출해 목표 시스템의 재해복구 센터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CDC 솔루션이다. 

이기종 DBMS 간 복제가 가능하며 특히 티베로 및 큐브리드 등 국산 DBMS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한 CDC솔루션이다. 

또한 오라클(Oracle), 티베로(Tibero), EPAS 등 국내외 대표 DBMS와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마리아(Maria) 등 오픈 DBMS 및 빅데이터 DB까지 복제하는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재해가 발생해 공공기관의 시스템이 중단될 경우, 사고 위험성이 증가하고 국가정책 신뢰도까지 저하될 수 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해양 사고의 위험을 낮추는 한편 서비스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능형 해상교통정보 제2운영센터’에 ‘엑스로그’를 도입하고 실시간 데이터 복제 및 무중단 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최근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재해복구시스템 구축과 이중화 작업 등의 이슈와 맞물려 CDC 솔루션 도입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며 “자사의 데이터 이관 솔루션 엑스로그 포 IDL(X-LOG for IDL)과 접목해 클라우드로의 데이터 이관 및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등 최적의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알투비솔루션은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데이터 이관 및 실시간 복제 시장의 성장을 전망해 대형 SI사업자 및 국내외 DBMS 제조사와 전략적 업무 체결을 진행해왔다. 

GS인증, 조달등록 등의 강점을 기반으로 공공기관 및 금융권등 다양한 산업을 대상으로 2023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엑스로그는 대법원, 보건복지부, 한국도로공사, 현대자동차그룹, 삼성그룹, 보험개발원, 롯데멤버스 등 국내 공공기관과 대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공급됐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 


김하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