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기사] 알투비솔루션, 데이터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 'X-LOG for ILM' 공개

2021-12-02 조회수 1,731

기사원문




알투비솔루션은 데이터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 ‘X-LOG for ILM’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X-LOG for ILM은 데이터의 생성부터 저장, 소멸까지의 전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IDC에 따르면 2025년 기준 데이터량은 163제타바이트(ZB)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불필요하거나 비활성 데이터가 운영DB의 대부분을 차지하면서 데이터 관리비용도 기하급수적으로 늘 것으로 예상돼 데이터의 수명주기, 중요도, 사용빈도, 유형을 분석해 별도로 관리해야 한다.

X-LOG for ILM 데이터의 수명주기에 따라 보관 방식을 달리해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운영서버 성능 개선도 지원하며 수작업으로 관리하기 어려운 대용량 데이터를 정책과 스케줄에 따라 자동으로 이관할 수 있는 점도 특징으로 내세웠다. 

DBMS 시스템 교체 및 업그레이드, 이기종 DBMS간 데이터 이관시 별도의 스토리지 공간을 사용하지 않고도 초기 데이터의 이관이 가능한 이점도 있다. 현재 신협중앙회, 서울의료원 등에서 사용 중이며 여러 기관과 기업에서 도입 검토 중에 있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데이터는 생성된 후에 사용하다가 빈도가 줄어들게 되고, 결국에는 폐기되는 수명주기를 가지고 있다”며 “조직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정의하고 구현하는 기술 도입이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알투비솔루션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빅데이터 분석 요구 증가, 데이터 컴플라이언스 요건 강화 등 ILM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금융권 시장을 중심으로 공략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현식 기자 hyun@itbiznews.com 


출처 : IT비즈뉴스(https://www.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