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기사] 알투비솔루션 '엑스로그', VM웨어 탄주 그린플럼 인증 획득

2021-06-16 조회수 158

기사 원문 


6개월간 VM웨어 본사 DB 복제 연동 인증 테스트 거쳐 세계 최초 상호 연동 성공


[데이터넷] 알투비솔루션(대표 장석주)은 자사 CDC 솔루션 ‘엑스로그(X-Log)’가 ‘VM웨어 탄주 그린플럼(VMware Tanzu Greenplum)’ 인증을 획득하고 상호 연동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엑스로그’는 원천 시스템의 운영계 DB의 트랜잭션 로그에서 변경 데이터를 추출해 목표 시스템의 정보계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CDC(Changed Data Capture, 변경 데이터 캡처) 솔루션이다. 이기종 DBMS 간 복제 기능으로 국산 CDC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이며, 국산 DB 티베로(Tibero)와 큐브리드(Cubrid) 복제에 있어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VM웨어 탄주 그린플럼’은 오픈소스 ‘포스트그레스큐엘(PostgreSQL)’ 기반의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한 병렬처리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다양한 비즈니스 요건에 맞춰 빅데이터 분석, 다양한 데이터 소스와 연동, 재해복구(DR), 시점복구(Point In Time Recovery) 등 폭넓은 데이터 분석과 관리를 제공한다.

최근 오라클(Oracle), 티베로 등 관계형 DBMS에서 탄주 그린플럼으로 CDC 기반의 실시간 DB 복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이다. 이에 알투비솔루션은 VM웨어 본사의 DB 복제 연동 인증 절차에 따라 6개월간 테스트와 기술 검증을 거쳐 세계 최초로 상호연동 인증에 성공했다.

엑스로그는 그린플럼을 포함해 버티카(Vertica), 엑사데이터(Exadata), 제타데이터(Zetadata) 등의 실시간 DB 복제를 지원한다. 오라클, 티베로, EPAS 등 국내외 대표 DBMS를 비롯해 포스트그레스큐엘, 마리아DB(MariaDB)와 같은 오픈 DBMS와 빅데이터 DB까지 복제할 수 있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이번 그린플럼 상호 연동 인증 성공으로 알투비솔루션은 물론 VM웨어 고객과 협력사에게 많은 수요가 발생할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으로 신규 고객 발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윤현기 기자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